--------------------------------◆완성예제◆ |
| |
※간단한 텍스트
애니메이션
첫만들어볼 애니메이션입니다.안보던이던글씨가 커지면서 회전하는 ------------------------------------------------------------------------------------------------- | ||
1.플래쉬를 실행합니다. Type글자툴을 선택합니다.글자툴을 선택하면 속성창에서 알아서 글자속성창으로 바뀝니다. Type속성창에서 아래화면 처럼 글자색을 선택합니다. | ||
![]() |
![]() | |
------------------------------------------------------------------------------------------------- | ||
2.하얀스테이지 위에 원클릭후 Flashcom이라고 글씨를 씁니다. (참고로 플래쉬는 글자 스타일이 디자인을 좌우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쁜고 멋진 폰트를 인터넷으로 많이 다운 받아 설치하는것이 플래쉬 디자인에 효과적일 것입니다.) | ||
![]() | ||
------------------------------------------------------------------------------------------------- | ||
3.심벌 등록과정입니다.
Point심벌에서 읽어 보신분은 이해가 가실것입니다.안읽으신분은 지금 빨리 익어보시구요.^^ 이것이 심벌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오브젝트 즉, 여기서는 글자가 선택된상태에서 [insert]->Convert to symbol (단축키는 F8키입니다. 심벌등록은 플래쉬에서 생명과같은것이니 꼭 단축키를 외워두세요)를 선택합니다. 선택과 동시에 아래와같은 심벌등록창이 나올것입니다. Point 심벌 과정에서 말했듯이 무비클립으로 할것인지 버튼으로할것인지 그래픽으로 할것인지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단순그래픽을 등록하는 심벌이니 그래픽을 선탠후 OK를 누릅니다. | ||
![]() *지금하는 과정이 모션트위닝의 한부분이라고 볼수있습니다.말그대로 움직임을 갖죠 모션트위닝은 심벌등록이 안돼있는상태에서는 일어날수 없습니다. | ||
------------------------------------------------------------------------------------------------- | ||
4.ctrl+L(라이브러리 단축키 입니다.이것도 자주쓰는 키니 외우세여)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라이브러리 창이 나타납니다. 자세히 보세요^^ 그래픽심벌로 등록이 되있습니다. | ||
![]() | ||
------------------------------------------------------------------------------------------------- | ||
5.Timeline을 보세여 이것이
플래쉬의 반이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타임라인은 말그대로 시간라인 이라고 생각하세여 시간에따른 프레임의 진행과정을 나타냅니다. 프레임을 마우스로 15번프래임에 갖다놓은후 F6을 누르세여 그럼 아래와 같이 회색긴 bar가 쭉 연결되어 나타날것입니다. 즉,1번프래임에서15번 프레임까지 지금쓴글씨가 진행될것이라는 표시입니다. | ||
![]() | ||
------------------------------------------------------------------------------------------------- | ||
6.첫번째 프래임에 마우스를
클릭하고 글씨크기를 조절하기위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그런다음 Scale을 선택한후 크기를 위아래로 조절합니다. | ||
(첫번째프레임선택후 작은글씨가 커지는 무비를 만들것이니 크기를 작게 만든다.) | ||
------------------------------------------------------------------------------------------------- | ||
7.심벌에 등록되면 효과를 줄수있습니다.1번째
프레임 선택된상태에서 글씨를 마우스로 선택후 속성창에서 Color이라고 되있는부분의 선택을 Alpha를 선택, 옆창의 퍼센트를 20%를 선택합니다. *Alpha는 심벌 효과중하나로 심벌의 농도를 조절할수있습니다. | ||
![]() | ||
------------------------------------------------------------------------------------------------- | ||
8.이제 모션트위닝을 적용할것입니다.선택방법은 다양하지만
타임라인의 레이어의 타임 중간쯤을 선택하여 밑의 속성창의 모션을 선택하여 적용합니다. | ||
![]() | ||
![]() | ||
------------------------------------------------------------------------------------------------- | ||
9.모션을 적용하면 회색bar가 보라빛으로 변하면서 화살표로
연결된것을 볼수있습니다.15번까지 모션이 적용된것이죠 ^^ 조금 효과를 줘보겠습니다.글씨가 회전하는것을 적용하기위해 속성창에서 Rotate선택을 CW를 선택합니다.자동으로 1Times라고 나타나는데 1바퀴회전 한다는 뜻입니다. | ||
![]() | ||
![]() | ||
------------------------------------------------------------------------------------------------- | ||
10.[File]->Save를 선택하여 파일을 저장합니다. | ||
![]() | ||
------------------------------------------------------------------------------------------------- | ||
11.다끝났습니다.^^ Ctrl+Enter(무비테스트)키를 |
| |
------------------------------------------------------------------------------------------------- | ||
12.탐색기로 보죠^^ 저장된 fla파일과 무비테스트를 통해 생성된 Swf파일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 | |
------------------------------------------------------------------------------------------------- | ||
따라오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이제좀 쉬세요^^ 잘되나요?^^; 성공하셨으면 추카드립니다 ^^ 제가 설명을 잘했는지 모르겠네요. 플래시에대해 감이 잡혔어요?^^ 대부분 이런식으로 애니메이션이 진행됩니다. -HUNs |
'♣ 강좌 > 플래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큐먼트 속성 창 (0) | 2006.03.25 |
---|---|
새 무비 만들기 (0) | 2006.03.25 |
심벌의 종류 - 그래픽,버튼,무비클립 (0) | 2006.03.25 |
마스크 이해하기 (0) | 2006.03.25 |
문자 마스크 애니메이션 (0) | 2006.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