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강좌/플래시

심벌의 종류 - 그래픽,버튼,무비클립

by 칠칠너래 2006. 3. 25.

◆심벌의 종류 - 그래픽,버튼,무비클립 ◆

 

심벌은 모션트위닝에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상태입니다.
라이브러리에 보여지며 심벌은 어떤 오브젝트가아니라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상태를 말하고 그래픽,버튼,무비클립의 세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이것을 심벌의 속성(Behavior)이라합니다.
자그럼 종류별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그래픽(Graphic) 심벌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심벌로 아무런 움직임도 갖고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벡터,비트맵이미지 모두 그래픽 심벌로 변형가능합니다.
이심벌을 스테이지로 불러들여야 에니메이션에 투합이되고
하나의 심벌을 여러번 스테이지로 불러와도
플래쉬의 용량과는 무관합니다.

------------------------------------------------------------------------------------------------
버튼(Button) 심벌

버튼형식의 심벌입니다. 웹사이트를 자주이용하시는 분은 버튼에
대한 이미지가 확실히 있을것입니다.마우스커서가 위에올라왔을
경우, 클릭했을경우를 반응합니다.
조금만 배우면 아시겠지만 엑션스크립트와 많이 연관되어 사용됩니다.
------------------------------------------------------------------------------------------------
무비클립(Movie Clip) 심벌
심벌 자체가 움직임을 갖고있어 단순히 스테이지 위에 올려놓기만
해도 자신이 아라서 무비를 재생해 에니메이션이 됩니다.
그래서 무비클립입니다.훌륭하죠 ^^;;
무비클립역시 액션스크립트와 많이 연관되어 사용됩니다.
------------------------------------------------------------------------------------------------
◆심벌편집하기◆
심벌을 편집할수있는 경우는 두가지 입니다.
1.라이브러리에 편집하고싶은 등록되있는 심벌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편집모드이동.
2.단순히 스테이지에 보여지는 심벌상태를
더블클릭하여 심벌 편집 모드로 이동.
(한마디더^^ 심벌편집모드가 아닌이상
심벌을 스테이지로 드레그하여 변형하여도
무관하여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

심벌의 형식과 편집을 알아보았어요~^^
플래쉬에서는 제가 생각하기에는 너무 중요한 기본인거 같아요.
기본을 잘다져야 나중에 플래쉬에 대한 이해가 빠를 거에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모두 이해하시고 넘어가셔야 할부분같아요.
아직은 재미없을수도 있겠지만 모션트위닝을 다음단계에 배우게
된다면 '우와 이래서 심벌에 대해배웠구나 재밌다~~!!!'이런
탄성이 나올거에요~~^^ -HUNs

'♣ 강좌 > 플래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 무비 만들기  (0) 2006.03.25
간단한 텍스트 애니메이션  (0) 2006.03.25
마스크 이해하기  (0) 2006.03.25
문자 마스크 애니메이션  (0) 2006.03.25
마스크로 스포라이트를  (0) 2006.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