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보헤입니다...
즐거운 한 주 되시길 바라면서...
디자이너에게 왜 액션을 하냐고 물어보면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대답하더군요.
"잘 할 생각은 없구요..." ..
"메뉴정도 만들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첫번째 강의를 메뉴를 만들어 보는 걸로 하겠습니다.
그런데..고급메뉴들을 보면 액션이 장난이 아닙니다..
그치만 고급메뉴를 만드는 액션도 다 파헤쳐 보면(흐흐..제강좌 이름이 나왔네요)..
고급메뉴를 구성하기 위해서 아셔야 할 것은..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이렇게 6가지 정도의 이해가 필수로 생각되네요..
위의 6가지를 확실이 자기껄로 만든다면 어떤 메뉴라도 한 30분정도 계속 보고 있으면
그냥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6가지만 정확하게 알고 있으면 제 생각에는 현존하는 메뉴의
70% 이상은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머지는 다 아이디어로 산출 되는 거라고 생각해요.
위의 6가지를 이해하고 나서야 메뉴를 만드는 실전예제로 들어갈 생각입니다.
그 전에는 메뉴swf 파일 올라갈 일이 없을꺼라는 ..쿨럭..
6가지를 이해 하시고 나면 그 때 메뉴를 만드는 건.....
한 마디로 껌입니다.^^
지겹더라도 위의 6가지를 완벽하게 자신의 껄로 소화하시길 바래요..
그 지겨움이 자신만의 소스를 가지게 되는 길일꺼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럼 처음으로 [ ] 연산자에 대해서 알아 보아요...^^
[ ] 연산자는 액선 중급 이상의 수준으로 가시는 분은 반드시 이해하셔야 할 연산자 중에 하나 입니다
저도 액션을 처음 할 때 하고 싶은거는 많고 어떻게 해야 할지는 모르겠고 그럴때 소스 구해서 보면 [ ] 연산자가 왜 그리 많은지...ㅡ.ㅡ;;
다시 말해
점 무비클립은 ["무비클립"] 으로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볼까요?
위의 5가지 표현은 다 같은 표현입니다..
쉽죠?
앞에점이 사라지는 거랑 " " 써주는 거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그럼 왜 첫번째꺼처럼 표현 하면 되는데 [ ] 연산자를 이용할 필요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드실꺼에요..
그건 바로 무비클립의 인스턴스 이름이
다시말해 _root.menu1._x 라는 표현은 문자열 + 상수 이기 때문에 가능하지만
위의 표현을 변수를 써서 표현 할려면
그럼 이 [ ] 연산자와 메뉴랑은 무슨 상관이 있을까?
하시는 분들이 있을껍니다...
그건 제 메뉴 강의를 끝까지 들으시면 이해가 되실껍니다.
왜 [ ] 연산자가 필요한지^^
for 문을 돌리면 [ ] 연산자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서 for 문에 앞서 [ ] 연산자의 설명을 ^^
[ ] 연산자를 쓰지 않으면 메뉴를 만들 떄 엄청 코딩 노가다를 해야 하는
ㅡ.ㅡ;;
'♣ 강좌 > 플래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Ease에 대하여 (0) | 2006.03.25 |
---|---|
무비클립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0) | 2006.03.25 |
메뉴 만들기 (2) for문의 이해 (0) | 2006.03.25 |
메뉴 만들기 (3) this_name의 이해 (0) | 2006.03.25 |
메뉴 만들기 (4) substr의 이해 (0) | 2006.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