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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좌/플래시

Ease에 대하여

by 칠칠너래 2006. 3. 25.
◆Ease에 대하여 ◆

좀더 실감나는 움직임을 구현하기 위해 플래시에서는 이즈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즈는 플래시에서 속도의 의미를 표현하는 기능입니다.
아래 예제를 보세여 빨간공은 이즈를 적용한 공이고 파란공은 이즈를 적용하지 않은 공입니다.
빨간색공이 훨씬 자연스럽죠? 이것이 바로 이즈의 기능이라 볼수 있습니다.
이즈 기능을 이용해 자연스러운 속도의 표현을 할수있습니다.
간단하게 이즈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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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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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먼저 공을 그립니다.참고로 배경이미지는 미리 지정해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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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심벌등록과정입니다. 모션트위닝을 적용시켜야하기에 등록합니다.그래픽선택OK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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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공이 튕기는 애니메이션을 진행하기위해 프래임을 나누어 공의 위치를 적당히 변화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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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프레임을 나누어 공이 튕기는 움직임을 먼저 모션트위닝으로 지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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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떨어지는 오브젝트 프레임부분을 선택하여 Ease를 지정합니다.
-100에 가까울수록 떨어지는 운동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천천히 그래고 속도가 붙어지면에 닿을때
가장빠른 속도를 유지하여 애니메이션 전체가 실제의 운동장면처럼 생동감이 있게 표현합니다
100에 가까울때는 공이 튕기는 이미지로 반대로 생각하시면됩니다.
공이 떨어지는 순간은 -100에지정하고 튕겨오르는 순간은 100을 지정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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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공이 자연스럽게 연출되는지 Ctrl+Enter 무비테스트를 해봅니다.

-HU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