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메뉴 만들기의 5번째 시간이네요....
요즘 현존하는 메뉴의 대부분이 부드러운 움직임이 들어간 메뉴죠?
또는 부드러운 컬러값의 변화가 있는 거도 있구요.
부드러운.... 이게 핵심이 되겠네요..
또는 탄력적인 움직임이 들어간 메뉴이구요..
탄력적인 움직임을 할려면 그전에 부드러운 움직임을 이해를 해야
탄력적인 움직임을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부드러운 움직임은 물리 부분이 조금 들어가는 거라서
물리나라님이나 과학사랑님께서 설명을 해 주시는게 더 잘 해주시겠지만.
제 강좌에서도 맞물려 있어서 제가 설명 하게 되네요..
부드러운 움직임...........
우선 부드러움은 던져 버리고
움직임에 대해서 생각해보죠.
그럼 플래시에서의 움직임이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플래시에서의 움직임이란 무엇일까?
한 번 눈을 감고 3초 정도 생각해보세요..
움직임...움직임..움직임..........
하나의 대상의 좌표가 연속적으로 이동을 하면
우리는 그 대상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그 움직임의 시간이 빠를 수록
우리 눈에는 자연스럽게 보이는 거구
그 움직임의 시간이 적을 수록
우리 눈에는 그 움직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겁니다.
가장 쉬운 예를 들어 볼께요.
똑 같은 거리를 똑같은 시간에 12fps로 움직일때랑 36fps로
움직일떄의 차이점을
아래의 swf 에서 확인 하세요.
12 fps의
움직임
36 fps의 움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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