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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좌/플래시

action]무비클립 마음대로 이동하기- Drag & Drop

by 칠칠너래 2006. 3. 25.
action]무비클립 마음대로 이동하기- Drag & Drop

플래시 무비에서는 무비클립을 드래그하는 방법을 자주 사용합니다. 메뉴에서 내비게이션을 작성하거나 게임을 제작하는 등의 플래시 무비를 작성할때 Drag & Drop의 사용방법을 꼭 기억해 두었다가 여러곳에 응용해 보세여
(참고로 action부분은 여러분 스스로의 노력을 많이 필요로 합니다. 액션대부분은 소스공개 Fla파일 공개식으로 진행됩니다.파일을 다운받으셔셔 주요액션정리를 참고로해서 공부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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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과정

로봇이미지를 버튼으로 변환하기 -> 버튼에 액션 입력하기 -> 버튼을 무비클립으로 변환하기->무비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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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예제

Down:startDrag_f.f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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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액션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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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startDrag
-사용법 startDrag("인스턴스 네임",false/true,left,top,right,bottom);
--설명 무비클립을 드래그할 때 사용하는 액션으로 ,드래그할 무비클립의 인스턴스 네임을 입력합니다.
false또는 true값을 입력하는 부분은 lock mouse to center옵션으로,드래그할 때 항상 무비클립의 중심점을 마우스 포인터에 달라 붙도록 만듭니다.
lefe,top,right,botton은 constrain to rectangle옵션으로,일정한 영역 안에서 드래그할 범위 ,즉 왼쪽,오른쪽,아랫쪽 경계값을 설정합니다.
 
--액션 stopDrag
-사용법 stopDrag();
--설명 startDrag액션을 정지시킵니다.즉 드래그하는 모든 상황을 종료할때 사용하는 액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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