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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좌/플래시

[action]이미지 체인저 만들기 - goto액션

by 칠칠너래 2006. 3. 25.
[action]이미지 체인저 만들기 - goto액션

 

여기에서 살펴볼 goto액션은 플래시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본액션으로, 프레임을 제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gotoAndPlay와 gotoAndStop두가지 옵션이 있는데, 메인 스테이지의 프레임이나 무비클립의 프레임을 이동할때 사용합니다.


(참고로 action부분은 여러분 스스로의 노력을 많이 필요로 합니다. 액션대부분은 소스공개 Fla파일 공개식으로 진행됩니다.파일을 다운받으셔셔 주요액션정리를 참고로해서 공부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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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과정

프레임에 액션입력하기 -> 버튼에 액션 입력하기 -> 무비테스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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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예제

Down : imgChanger_f.f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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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액션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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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goto
-사용법 gotoAndPlay([장면,]이동할프레임);
gotoAndstop([장면,]이동할프레임);
--설명 goto 액션에는 프레임을 이동한다음 멈추는 gotoAndStop과 프레임을 이동한 다음 계속 플래시 무비를 진행하는 gotoAndPlay옵션이 있습니다. 장명은 현재장면 의 프레임일 경우는 생략합니다.

 
--액션 _currentframe
-사용법 경로._currentframe
--설명
_currentframe은 무비클립이나 메인스테이지에서 현재 재생중인 프레임을 나타내는 속성입니다.화면에 나타나는 플래시 무비의 프레임이 4프레임이라면 _root._currentframe값은 4입니다.
 
--액션 _totalframes
-사용법 경로._totalframes
--설명 totalframes는 무비클립이나 메인스테이지의 총 프레임 수를 나타냅니다.플래시 무비의 메인스테이지에서 총 100프레임으로 제작했다면 _root._totalframes는 100이란 숫자를 가지게 됩니다.자신이 제작한 플래시무비의 총 프레임 수나 플래시 무비안에 사용한 특정 무비클립의 총 프레임 수를 알아내기 위해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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