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가이드가 필요한 이유◆
모션트위닝은 두 개의 키프레임 사이에 애니메이션 과정을 만들어 주는 플래쉬의 대표적인 에니메이션 기법입니다.그러나 기본적으로 직선운동에
한해서 적용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단점을 보완하기위해 만든것이 바로 모션
가이드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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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가이드 적용 원리
모션가이드의 원리는 단순합니다. 마스크가 마스크레이어를 만들어 적용하는 것처럼 모션가이드 역시 모션가이드 레이어를 만듭니다.그런다음
하위레이어를 종속시켜 모션가이트의 진행 방향에 따라 원본 레이어의 애니메이션을 제어하는 것이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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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과같이 모션가이드를 적용할 오브젝트를 갖다놓으면 오브젝트의 중심점과 끝점이 자석처럼 달라붙습니다. 이는 '스냅'이란 기능이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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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위에 화면과 같은 원하는 이동경로를 선으로 그려주고
모션가이드를 적용하면 왼쪽아래와같이 선을따라움직이는 모션가이드가 위력을 발휘하는 것이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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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가이드의 속성창의 주요기능 -오리엔트 패스와 스냅
모션드위닝을 적용하면 속성창에서 몇가지 옵션을 설정할수 있습니다.모션가이드에 관계된 것중 중요한 두 가지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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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오리엔트 패스(Orient to Path):모션가이드의 곡면에따라
이동하는 오브젝트를 동기화시켜 움직임을 좀더 자연스럽게 바꿔줍니다. ②스냅(Snap):트위닝되는 오브젝트를 항상 모션가이드위에 놓이게 자동으로 맞춰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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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N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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