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트위닝 애니메이션◆
모션트위닝(Motion Tweening)이란 투명한 레이어에 인스턴스를 올려놓고 위치, -------------------------------------------------------------------------------------------------- | |||||
※모션트위닝 애니메이션의 기법의 종류
모션트위닝 기법은 아래와 같은 변화를 이용해 다양하게 만들수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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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치,크기의 변화:인스턴스의 크기나 위치가 변하는 기법입니다. 2.각도의 변화:회전(Rotate)옵션을
사용하여 3.색상,투명도의 변화:색상효과(Color
Effects)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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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트위닝 애니메이션의 절대조건
모션트위닝 애니메이션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아래와같은 조건을 꼭 만족시켜야합니다. 1.최소한 두 개 이상의 키프레임이 존재해야 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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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트위닝 속성창 자세히 살펴보기
모션트위닝 속성창에는 선택한 프레임에 대한 정보,애니메이션상태,프레임에 삽입된 사운드
상태등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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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이블(Label):특정
프레임에 이름표를 붙입니다.나중에보면 액션스크립트에서 자주쓰일것입니다. 2.트윈(Tween):현재 프레임이 갖고있는 트위닝의 종유가 표시 됩니다.모션과 셰이프 지원합니다. 3.크기(Scale):트위닝을 할때 크기를 조절할것인가에 대한 옵션입니다. 4.이즈(Ease):좀더 실감나게 모션트위닝의 속도를 조절할수있습니다.100에가까울수록 평균속도보다 느려지면서 멈추게되고,-100에가까울수록 가속하여 점점 빨라지면서 멈춥니다.예를들어 공을 떨어뜨렸을때 중력에의한 효과를 만들수 있는것이지요^^ 5.회전(Rotate):모션트위닝에서 인스턴스를 회전할것인지 여부를 결정하는 옵션입니다.CW는 시계방향이고 CCW는 반시계방향입니다. 6.모션가이드 관련 옵션:모션가이드 관련 옵션입니다.(마스크와 모션가이드 참고) 7.사운드 관련 옵션:프레임에 삽입하는 사운드 관련 옵션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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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트위닝 기초 이론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조건과 속성창을 눈여겨
보세요. 모션트위닝의 꼭기억해둘 사항들 입니다.^^ -HU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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