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액션스크립트 기본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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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의 종류◆ 액션은 액션을 입력하는 대상에 따라 위치로 분류하거나 액션을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역할을 하는지에 따라 유형으로 분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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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의 위치에 따른 분류 프레임 액션 버튼 액션 무비클립 오브젝트 액션 | ||||
◆액션의 유형에 따른 분류 ◆
연산자 '연산'이란 우리가 일상적으로 자주사용하는 계산을 말합니다.덧셈,뺄셈,곱셈,나눗셈,등 계산을 하는 기호가 모두 연산자에
속합니다.플래시에서는 일상의 사직연산 외에도 비교 연산자,논리연산자 등 여러 연산자를
사용합니다. 함수(Function) 함수는 참으로 많이 들어보았는데 여전히 잘모르시죠?^^'주문과 배달'로 생각하면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피자를 주문할때 피자집에 전화를
걸고 원하는 피자 종류와 개수를 말합니다. 그러면 얼마후에 피자가 배달됩니다.이때 우리는 피자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피자배달원이 무엇을타고
어떤길로 어떻게 왔는지 알 필요가 없습니다. 즉 우리는 피자를 주문하고(입력/Input)피자를 받으면(결과/Output)됩니다.이처럼 입력에
의해서 원하는 결과물이 생성되는 방식이 함수입니다.
이렇게 이동하고하는 장면과 프레임번호를 설정하면 해당 프레임으로 이동하는 동작을 실행합니다.여기서 '장면(Scence)'과 '프레임번호'는
입력값에 해당하며 그 결과는 '프레임 이동'으로 나타납니다. 이처럼 원하는 것의 값들을 입력하면 해당 값을 알려주는 것이
함수입니다. | ||||
속성(Properties)
속성의 x좌표,알파값 등 무비클립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나타냅니다. 속성에는 무비클립이 아닌 플래시 무비가 가지는 _url(플래시무비가
실행되는 웹 사이트 주소),_soundbuftime(사운드가 진행될때 버퍼링시간)등의 속성도 있습니다.모든속성 앞에는 underscore(_)가
붙어 있으므로 쉽게 구별 할 수 있습니다. 무비클립과 플래시 무비가 가지고 있는 해당속성의 설정값을 변경해 움직임을 만들거나 제어해 무비를
만들어 냅니다.예를들어 myMC라는 무비클립에 다은과 같이 설정하면 myMC무비클립의 x좌표를 100으로 설정합니다.
속성값은 액션에서 매우중요한 요소로 자주사용합니다.잘알아두세요^^ | ||||
오브젝트(Object) 오브젝트는 우리말로 '객체'에 해당합니다. 오브젝트 역시 이해하기 어려워하는데 ,비슷한것끼리 모아놓은 그룹이라고 생각하세요.예를 들면
문자들을 처리하기 위해서 모아놓은 것이 String오브젝트이고,사운드를 처리하기 위해 모아놓은 그룹이 Sound오브젝트입니다. 오브젝트를
이용할때 중요한 것은 오브젝트의 메서드(Method)입니다.각 오브젝트마다 그에 해당하는 메서드를 지니고 있어 소속그룹에서 데이터를 처리할때는
매서드를 사용합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메서드는 함수와 동일한 개념입니다.다만 오브젝트에 속한 함수들을 메서드라고 하는데,역할은 함수와
같습니다.즉 입력 값에 따라서 결과를 생성하는 것들이 바로 함수이며 메서드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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